대구 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권한희)에서 지난 9월 26일(목) 대구광역시의 9개 시군구 학교밖청소년센터(대구시, 중구, 동구, 서구, 남구, 북구, 수성구, 달서구, 달성군)와 연합하여 달서구에 위치한 (구)신당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체육대회를 운영하였다. 총 97명의 학교 밖 청소년과 종사자들이 함께 체육활동을 하며 상호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흑, 백으로 팀을 나누어 큰 공 굴리기, 협동 제기, 도전 99초 등 서로 협력하는 단체 활동을 비롯한 체육 활동 형식으로 진행하였으며, 체육활동을 매개로 종사자와 청소년, 다른 구군 센터의 학교 밖 청소년 간의 의미 있고 원활한 교류활동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이모(17) 군은 “단체로 운동과 협동 활동을 해서 재미있었고, 다른 센터 친구들과 선생님들과도 친해질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대구 시 군 구 센터 간의 원활한 협력을 기반으로 체육대회가 운영될 수 있었던 것이 청소년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이며, 추후 또 다른 영역에서의 활동을 기대해 본다.
이 밖에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상담, 직업체험 및 직업훈련, 자기 계발, 문화체험, 무료 건강검진을 운영하는 등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주고 있다.
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서구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만 9세에서 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방문 및 이용은 센터(053-216-8310)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