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안뉴스 김재홍 기자 | 사천시는 지난 21일 오전 10시 사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한'고교학점제와 입시 큐레이팅'진로진학 멘토링이 학생·학부모 420여명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멘토링은 사천시 관내 학생과 학부모에게 고교학점제 이해도 향상과 실질적인 대입 설계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EBS 입시전문가 윤윤구강사가 초청되어, 현장 경험이 녹아든 강의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강의는 고교학점제의 핵심 개념과 과목 선택 전략, 학생부 관리 및 진로 설계 방법, 개인의 적성과 진로를 반영한 ‘입시 큐레이팅’ 전략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는 “고교학점제와 대입 흐름을 한눈에 정리할 수 있었다”, “막연했던 진로·진학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는 데 도움이 됐다”등의 의견을 남기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사천시 관계자는 “이번 멘토링을 계기로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변화하는 대입에 주도적으로 대응하는 역량을 키워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우리 지역 학생들이 교육 정보나 기회에서 결코 뒤처지지 않도록 시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천에서 배우고, 사천에서 꿈꾸고, 세계에서 활약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환경을 더욱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시는 이번 행사의 호응을 바탕으로, 2026년 2월 중 EBS 현장교사단 및 전문강사를 추가로 초청해 입시 전략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단계별 맞춤형 진로·진학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사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