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안뉴스 황은경 기자 | 옥천군은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2026년도 옥천군문화진흥기금 지원사업』수립에 앞서, 군민과 지역 문화예술인(단체)의 제안과 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다.
이번 의견 수렴은 2025년 8월 11일까지 진행되며, 옥천군에 주소를 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안 가능한 내용은 문화예술 전반에 걸친 사업은 물론, 문화진흥기금의 목적과 취지에 부합하는 지역 발전형 아이디어까지 포함된다.
제안서는 옥천군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에 서면 제출하거나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옥천군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 부서의 타당성 검토 및 문화진흥기금운용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2026년도 문화진흥기금 지원사업 계획에 반영될 예정이다.
한편, 군은 도내 최초로 30억 원 규모의 문화진흥기금을 올해 목표대로 조성했으며, 현재 2025년 기금 사업도 순조롭게 추진 중이다.
하반기에는 다양한 전시, 공연, 주민 참여형 페스티벌이 예정되어 있어 군민들의 문화향유 기회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문화진흥기금은 지역 문화예술인의 창작 환경을 지원하고, 문화 생태계를 조성하는 중요한 기반”이라며, “군민의 현실적이고 창의적인 제안을 바탕으로 지역문화 진흥사업을 더욱 풍성하게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