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안뉴스 황은경 기자 | 영동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다사다난했던 2025년이 저물고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풍요로운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영동군의회 의원들이 열심히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애정과 관심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해에는 전국 곳곳에서 대규모 산불이 발생하여크나큰 피해가 있었으며, SKT 유심 정보 대량 유출 사고, 미중 관세 전쟁 발생 등 국내․외적으로도 다사다난(多事多難)한 해였습니다.
이런 혼란스런 와중에도 우리군은 정영철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들의 노력과 각급 사회단체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영동군의회 의원님들의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위기를 좀 더 슬기롭게 극복했다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것은 우리군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 응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의 덕이라고 여겨지며, 2026년에는 보다 더 행복한 영동군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말의 해가 주는‘전진’의 기운으로 저를 비롯한 영동군의회 의원 모두는“군민의 안전과 행복, 영동 발전”이라는 궁극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의 미래를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영동군민 여러분!
2026년 새해에도 항상 행복하시고, 병오년(丙午年) 새 아침 붉은 말의 힘찬 기운을 받아 높이 비상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6. 1. 1.
영동군의회 의장 신 현 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