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핵심 부품 분야의 글로벌 강자 테크센드 포토마스크㈜(소재지: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 수하리)는 최근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한 플리마켓을 통해 모금한 수익금 1,539,600원 전액을 ‘이천시장애인재활근로작업장’에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테크센드 포토마스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플리마켓 활동의 결실로,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의미 있는 나눔이었다.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 활동을 통해 기업과 지역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자 하는 의지가 반영됐다.
기부된 후원금은 이천시장애인재활근로작업장 소속 장애인들의 복지 향상과 근로활동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장애인 외부 나들이 프로그램 운영 등에 우선 활용되어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확대와 정서적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센드 포토마스크㈜는 포토마스크 제조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반도체 부품 전문기업으로, 이천시 신둔면에 본사를 두고 있다.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반도체 산업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후원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장애인복지뿐 아니라 지역사회 전반에 걸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라며, “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진정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정안뉴스 안정주 기자 |